성화에프티, H2 MEET 2024서 가연성·독성 가스감지기 등 신규 개발 상용 제품 론칭한다... “동남아·중동 판로 창출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화에프티 작성일24-10-29 조회107회관련링크
본문
출처 - 성화에프티
성화에프티(대표 정선영)는 오는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진행되는 ‘H2 MEET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성화에프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전략기술 로드맵에서 정의된 재난·안전 전략 분야의 가스 감지 경보장치 및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과 대기/악취 모니터 시스템을 제조 및 개발 공급하는 전문 기업이다. 가스 감지 경보장치 개발 및 서비스 분야에 2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 제조 공급 및 시공 설치, 검교정 전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부산시 선도기업,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뿌리기업 및 KOLAS 국가공인 검·교정 국가공인기관 인증을 획득했으며, 부산테크노파크원장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한국재난안전산업기술연구조합의 이사회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안전 재난 분야 관련 기술개발 및 산업 안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 및 개선 활동을 추진 중이다. ‘GASFT’ 브랜드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성화에프티는 유해화학물질을 취급하는 플랜트 사업장에 유해물질을 감지하고 경보를 발생하는 가스·누액 감지기 및 악취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조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 대학 연구소 등 1,000여 업체에 공급 및 유지보수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국내 수요기관으로는 KCC, SKC, 롯데케미칼, 포스코, 현대비앤지스틸, LG 화학 등이 있으며, 공공기관은 한국환경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공사 및 대학연구소 등이 있다.
아번 전시회에서는 신규로 개발된 상용 제품을 론칭할 계획이다. 우선 가연성 및 독성 가스감지기는 국내/해외 내압방폭 인증을 획득하고, 외부 환경에 영향을 최소화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기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한다.
또, 누액 리크 필름 및 포인트 센서 감지기를 신규 개발, 본질안전 방폭인증(FT-PC-55Ex(Ex ia IIC T6)/24-KA2BO-0327X), FT-PC-02Ex(Ex ia IIC T6)/24-KA2BO-0328X)을 취득하여 상용 모델을 본격 출시한다. 리크 필름 센서의 제품은 일자형, 연결형, 엘보우형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며, 리크 포인트 센서는 1개 및 여러 개의 포인트 센서를 연동하여 운영이 가능하다.
아울러 최근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대기 악취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대두됨에 따라, 이에 대응하여 성화에프티는 대기/악취 감지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운영이 가능하고, 측정 대상 물질 변경 시 모듈 변경만으로 쉽게 변경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미 공공기관 및 기업에 공급되어 운영 중이다.
이외에 가스·누액 감지기 및 수신중계기와 연동되어 운영되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감지기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모니터링한다. 경보 발생 시 즉시 알람이 발생하고, 안전관리자에게 SMS 문자 등을 전송해 사고 예방을 위한 골든 타임을 확보하여 즉시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성화에프티는 우선적으로 해외 진출을 위한 타깃 국가로 동남아, 인도 및 중동지역을 염두에 두고 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동남아 및 중동지역을 타깃으로 잡은 이유는 유해물질 취급 사업장의 시장 규모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가스·누액 감지기 분야에 현재 진출한 업체는 선진국 글로벌 기업으로, 자사 제품으로 경쟁을 통해 시장 진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H2 MEET는 ▲수소 생산 ▲수소 저장·운송 ▲수소 활용 분야의 국내외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 수소 산업기업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 및 대한민국 수소경제 생태계를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전시회로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H2WORLD와 통합 개최되며, 동기간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 BATTERY SHOW 2024)과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함께 개최된다.
→ H2 MEET 2024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출처 :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